본문 바로가기
주식 종목, 상품

스탠바이미 & 삼탠바이미 비교 분석 ft. 스마트tv

by 인정s 2023. 12. 22.
반응형

OTT를 보거나 실내에서 다양한 활동에 큰 모니터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, 그리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TV를 찾으시는 분들이 스탠드형 스마트 TV를 찾고 계십니다. 관련해서 삼성과 LG의 대표적인 제품을 비교해서 살펴보겠습니다. 

 

thumbnail

 

 

1. 삼텐바이미 및 스탠바이미 비교

 

https://link.coupang.com/a/bkrXxc

 

LG전자 FHD LED 스탠바이미 TV

COUPANG

www.coupang.com

 

https://link.coupang.com/a/bkrYmb

 

삼성전자 32인치 IPTV M5 스마트 모니터 S32CM500E + M5 전용스탠드 세트 삼탠바이미 카멜마운트 SMB32

COUPANG

www.coupang.com

 

 

터치 스크린 및 리모컨, 스피커

LG제품의 경우 화면 터치를 통한 스탠바이미 운용이 가능하지만 삼성제품은 불가능합니다. 스마트폰처럼 스크린을 움직이고 기기 화면 직접 조작으로 프로그램이나 앱을 동작시키고 싶으시다면 스탠바이미가 추천됩니다. 한편, 전용 리모컨은 두 상품 모두 제공되므로 편리하게 쓰시면 되며, 스피커는 두 제품 모두 장착되어 있습니다. 

 

스마트

가장 핵심적인 부분으로서, 두 제품 모두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시청하기 위한 스마트 TV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. 기본 제품만으로 공중파 방송을 볼 수는 없습니다. 다만 LG 채널의 경우 공중파 방송이 아닌 여러 라이브 스트리밍 영상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.  

 

모바일 기기와의 화면공유(미러링) &  Wifi & Bluetooth & NFC

LG는 애플 AirPlay(TV 및 모바일기기가 동일한 WIFI에 연결되어야 함), 안드로이드 미러링 등으로 화면공유가 가능합니다. 또한 ThingQ 홈보드로 집 내부의 여러 가전을 조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. 삼성은 SmartThings 어플을 통해서 앱에 장치를 등록한 뒤 Wi-Fi, Bluetooth를 사용하면서 동시에 집안의 다양한 기기들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. 

 

포트

삼성은 무선으로 컴퓨터 주변기기와의 연결이 가능하고, 또한 USB-A포트 2개, HDMI 포트 2개가 있어서 케이블을 통해서도 다른 TV 및 컴퓨터 주변기기와 입출력할 수 있습니다. LG는 HDMI 포트 1개, USB-A 포트 1개를 사용할 수 있고 따로 구입해서 쓸 수 있습니다.

 

디스플레이 및 화면 크기 & 화면 조절

스탠바이미는 FHD의 해상도에 120Hz까지의 주사율, 삼텐바이미는 FHD에 60Hz의 주사율을 갖추고 있습니다. 또한 두 제품 모두 준수한 화면 반응속도를 보여줍니다. 나아가 화면 크기를 보면 삼탠바이미 27인치과 32인치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, 스탠바이미는 27인치의 크기만 있습니다. 화면 앞뒤 틸트는 두 제품 모두 가능하며, 화면 피봇(로테이팅) 및 좌우 스위블은 LG 스탠바이미만 할 수 있습니다. 화면 높낮이 조절은 삼성 및 LG제품 모두 20cm 정도 할 수 있습니다.  

 

배터리 및 전원, 무게, 스피커

스탠바이미는 방전에서 완충까지 4시간이 필요합니다. 모두 완충되고 나서는 3시간 정도 영상 시청할 수 있습니다. 삼탠바이미는 배터리 사용이 불가합니다. 그리고 두 제품 모두 220V 전원 연결하여 사용 가능합니다. 무게는 삼텐바이미는 스탠드 포함 6.6kg(스탠드 제외 5.5kg), 스탠바이미는 스탠드 포함 17.5kg입니다. 스피커 성능은 LG 제품은 10W, 삼성 제품은 5W * 2입니다.

 

가격

27인치의 LG 제품은 기본 약 120만 원대, 캠핑용 제품은 기본 130만 원대입니다. 삼성제품은 기본적으로 M5 27인치(50만 원대), M5 32인치(50만 원대), M7 32인치(70~100만 원대)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. 제품 구입 시 위의 기본가에 쿠폰이나 각종 혜택을 받으시면 10~20% 정도를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. 

 

활용도

스탠드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요리를 할 때 레시피 영상을 틀어놓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. 또 스트레칭이나, 헬스, 요가 등 홈트레이닝을 할 때에도 활용하면 됩니다. 전시장, 병원, 사옥 등 업체에서는 상담 고객을 위해 프레젠테이션 할 때, 브랜드를 위한 광고화면, 대기고객을 위한 개인 스크린으로 사용하는 것도 추천됩니다. 한편, 전면 카메라는 두 제품 모두 없어서 핸드폰을 활용할 필요가 있으며, 슬림핏 카메라(삼탠바이미)를 제품 상단에 장착할 경우 편리하게 화상회의나 영상통화 등을 할 수 있어서 재택근무 시 활용도가 높습니다. 특히 LG제품은 캐리어 형식으로 휴대할 수 있으므로 야외나 캠핑용으로 적절합니다.  

 

결론

이렇게 삼성의 삼텐바이미와 LG의 스탠바이미를 비교 및 대조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두 제품 모두 성능 상으로 뛰어나지만 약간의 차이를 갖고 있습니다. 한편, 캠핑을 갈 경우 스탠마이미의 특장점이 두드러진다는 점도 생각해 볼 만합니다. 하지만 실내에서 사용하려 한다면 두 제품 모두 매력적입니다. 

 

쿠파스

반응형

댓글